둥글둥글 Blog

루나의 카페, 맛집, 일상

일상

모요 알뜰폰 요금제 기존 통신사 해지 유심 번호이동 후기 아이즈모바일

mois-luna 2024. 7. 12. 09:30

 

안녕하세요~

루나입니다!

 

여러분은 통신사 어디를 많이 애용하시나요?

 

저는 지금 LG U+ 5G 심플+

사용하고 있어요.

 

기본 가격은 61,000원.

제가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는 편이긴 하지만

 

집이나 회사에서는 거의 와이파이

쓰기 때문에 사실 데이터 자체는

거의 안쓰게 되더라구요.

 


모요 알뜰폰 요금제

유심개통

기존 통신사 번호사용

기존 통신사 해지


 

사실 LG U+하면 정말정말정말

지긋지긋 했던게

 

핸드폰에 대해 정말 아무것도 아는게 없던

어린 시절 제가 처음 번 돈으로

핸드폰을 바꾸러 갔었는데

 

사기를 당해서...

3년 약정에 쓰지도 못 할 기어3를 받고

기어3를 일정 기간 사용해야 한다더라구요?

 

딱 기간만 채우고 기기 반납을 했는데

기기 요금이 그대로 나가고

 

기어3 전용 번호도 모르고

그 때 매장도 사라져서 결국 3년 꽉 채워서

기어3 요금도 전부 다 내었던 기억이 있어요.

 

내 다시는 LG U+를 사용하지 않겠노라

다짐하며 통신사 이동을 하려는데

 

마침 요즘 알뜰폰이 워낙 잘 되어있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모요 알뜰폰을 구매해보았어요.

 

우측 하단에 윈도우 정품인증이라고..

떠 있는건 무시해주세요...

 

본체 처음 샀을 때 인터넷 해주신다했는데

몇 년 지나니까 이렇게 뜨더라구요..후..

 

 

 

네이버에 모요 검색하시면

이렇게 모두의 요금제 모요 라고 나옵니당.

 

첫 페이지 부터 데이터를 평소 얼마나

사용하는지 물어보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옆에 친절하게 설명이 쓰여있어서

내가 데이터를 얼마나 쓰지..하는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되는게 좋더라구요.

 

요금제 찾기로 들어가면

내가 쓰고 싶은 데이터와

문자, 전화, 통신사 등등 세세하게

필터를 통해 정할 수 있어요.

 

저는 SKT의 유선망으로 결정!

 

영상 자주 보시는 분들은

무제한 요금제 더라도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3Mbps 정도는 사용해주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또 중요한 점!!

 

알뜰폰을 개통하려고 들어오면

'몇 개월 이후 000원으로 변경'

이라는 문구를 보실 수 있을 거예요.

 

그냥 대충 데이터양과 통신사만 선택하면

6개월 7개월 이렇게 뜨실 텐데

 

저는 당장 매달 내는 금액이 조금 더 크더라도

24개월동안 할인 받는게

 

무조건 더 이득이라 필터에 24개월이상으로

표시해뒀어요.

 

월 26,000원대인데 7개월 뒤부터

38,000원 인것 보다는

 

월 27,000원을 내고 24개월 뒤부터

39,000원인게 오래 쓰실 분들은

훨씬 나을 것 같더라구요.

 

그렇게 체크를 해두니 여러개가 떴는데

딱 하나를 제외하고는

 

요금제 가입시 주의로 표시되어 있더라구요.

모요 알뜰폰이 확실히 세세하게

신경써주는 것 같아서

 

저처럼 처음 알뜰폰 개통하는 사람도

쉽게 할 수 있겠더라구요.

전 그중에서 아이즈모바일의

아이즈특판11GB+일2GB를 선택했어요.

 

월 28,900원에 24개월 뒤 36,300원!

 

월 11GB를 주고도 매일 2GB를 더 주는데

다 써도 3Mbps 속도로 무제한이라

영상 많이 보는 분들에게 추천!

 

3,342명이 선택했다는 걸 보니

잘 고른 것 같아요.

 

다 고르고나니 아이즈모바일 창이

따로 뜨면서 회원가입여부를 물어봐요.

 

현재 회원가입을 하면 usim 배송비가

무료라서 저도 가입해주었어요.

인적사항들을 작성하고나면

신규가입과 번호이동 중 선택하라고 나오는데

 

보통 대부분은 기존 번호 그대로에

요금제만 변경하기를 원하실텐데

 

번호이동이라 되어있어서

아 이걸 누르면 폰 번호 바뀌는 구나!!

하실 것 같아요.

 

하지만 마우스 올려보면 사용중인 번호

그대로 통신사와 요금제만 변경된다고 뜨니

 

번호이동으로 선택해주세요.

 

유심을 배송받을 주소를 적어주면 끝!!

 

배송이 시작되면 카톡으로 안내

해준다고 오더라구요ㅎㅎ

 

아 그리고 알뜰폰 개통하면 기존 통신사 폰은

어떻게 처리해야할지 궁금하신 분들

계실 것 같아요.

 

왜냐?

제가 그랬거든요ㅎㅎ

 

보통 알뜰폰 유심이 도착해서 개통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통신사 유심은

자동으로 해지가 되어서

 

따로 해지를 할 필요는 없어요.

 

혹시라도 직접 먼저 해지하면

내가 사용하던 번호를 잃어버리게 되니

 

현재 번호 그대로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따로 해지하지 마시고

 

모요 알뜰폰 개통을 해서

자동으로 해지되게 해주세요!